이글2개



다크 나이트 개봉으로부터 10년! 영화에 얽힌 히스 레저 에피소드 10개! 개봉 후 영화 정보 번역



다크 나이트 개봉으로부터 10년! 

영화에 얽힌 히스 레저 에피소드 10개!





영화 다크나이트가 개봉 10주년을 맞이했다. 고삼 시티를 무대로 배트맨과 숙적 조커와의 사투를 그려 전미 누계 흥행 수입 약 5억 3천만달러를 기록한 작품으로, 미국 역대 흥행 수입 순위에서도 10위를 차지했다. 

역대급 히어로 영화로도 평가되고 있는 다크나이트의 개봉 10주년을 맞아 히스 레저에 관련된 10개의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1. 조커 일기의 존재.

히스 레저가 조커를 연기했을 때 캐릭터의 특징이나 이미지를 기록한 이른바 조커 일기가 존재한다. 히스 레저의 다큐멘터리 Heath Ledger : Too Young To Die 에서 그의 아버지가 일부를 공개하여, 원작 만화의 일부분과 피에로 사진이 스크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2. 6주 동안 방콕! 히스 레저의 역할 연구.

개봉 당초부터 관객에게 강렬한 충격을 안겨줬던 히스 레저의 조커. 그의 아버지는 역할 연구를 위해 호텔에서 6주간이나 방콩했다는 사실도 밝혔다. 참고 자료를 철저히 연구하고 조커의 웃음 소리를 연습하는 등 촬영 전부터 기합이 들어가 있었다는 히스.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그 웃음 소리도, 연구를 반복한 결과였다. 


3. 히스 레저의 딸 이름.

조커가 병원을 폭파하는 장면에서 간호사 옷을 입은 그의 가슴에 달린 명찰에는 마틸다 (Matilda) 라는 이름이 쓰여 있다. 이 이름은 히스의 딸 이름으로 딸에 대한 히스의 사랑 표현이라고도 불린다. 영화 개봉 당시에 2살이었던 마틸다는 지금 12살이 되었다. 


4. 히스 레저 감독의 범행 성명 비디오. 

극중에서 조커가 인질을 공개하는 비디오를 히스가 직접 감독했다. 조커가 카메라를 찍고 있는 영상은 진짜 범행 성명을 방불케 하는 현실과 공포가 엿보인다. 히스는 생전에 뮤직 비디오 감독을 맡기도 했으며, 영화 배우 외에도 그 재능을 빛냈다. 







5. 진짜였던 몸싸움 연기! 

배트맨 팬들이 죽기 전에 알아둬야할 100가지라는 책을 보면, 크리스찬 베일이 심문 장면에서 히스가 그에게 진짜로 덤비라는 지시를 했다고 쓰여 있다. 세트에는 히스의 몸이 부딪쳐서 생긴 흔적이 곳곳에서 보였고, 크리스찬 베일도 그의 철저한 연기에 경악했다고 한다. 


6. 배트맨 영화 단골! 미국 연방 상원 의원의 카메오 출연

정치자금 파티에서  조커가 한명의 남자에게 칼을 들이대는 장면이 있다. 이 남자는 사실 미국 버몬트주의 연방 상원 의원 패트릭이었다. 패트릭은 원작 만화 팬으로 배트맨 영화에 단골 카메오로 출연하고 있다. 







7. 조커 탄생의 힌트가 된 캐릭터 

감독은 조커의 이미지를 히스와 상의했을 때,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시계 태엽 오렌지의 주인공 알렉스를 예로 들었다. 알렉스의 폭력적 성격과 작품에서 짓는 대담한 미소 등, 광기에 찬 조커를 만드려고 하는 두 사람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 1번에서 언급한 조커 일기에서도 알렉스의 사진을 볼 수 있다. 참고로 조커의 의상은 영국의 롯밴드 섹스피스톨즈의 쟈니 로튼을 의식하고 골랐다고 한다. 


8. 만화를 원작으로한 영화 사상 첫 아카데미 연기 부문 수상.

히스는 사망 후에 다크 나이트로 제81회 아카데미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만화 실사 영화 사상 처음으로 아카데미상 연기 부문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당시 후보 배우는 조시 브롤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필립 시모어 호프먼, 마이클 섀넌. 수상식에서는 히스의 가족의 그의 공적을 기리는 연설을 했고, 수상식장은 대환호성에 휩싸였다. 





9. 장편 대작 영화로 첫! IMAX 카메라로 촬영!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은 다크 나이트로 첫 IMAX 카메라를 사용하여 작품의 30분 이상을 촬영했다. 이 영화는 IMAX 카메라가 사용된 최초의 장편 대작 영화이기도 한 것이다. 이 카메라는 촬영할 때 소음이 발생하는 등 다루기가 어려웠고, 촬영 중에 고장나는 사고도 있었다고 한다. 






10. 조커를 재연할 예정이었다.

다크나이트의 개봉 전에 28세라는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히스 레저. 그는 조커를 다시 연기하려고 했었다고 한다. 그의 누나 케이트는 어느 취재에서 "그는 배트맨에서의 연기에 매우 자부심을 갖고 있었다. 나는 그가 다른 배트면 영화에 나올 예정이었다는 것도 알고 있다."고 밝혀, 히스가 얼마나 이 작품을 사랑하고 있었는지도 엿볼 수 있었다. 






다크나이트 개봉 10주년, 지금의 배트맨과 조커는 새로운 배우에 의해 연기되고 있다. 그러나 다크 나이트가 영화사에 나긴 공적은 앞으로도 계속 회자될 것이다. 


#히스레저진짜좋아했던배우였다
#패트리어트때부터팬이었다
#히스레저is뭔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세로 위젯

통계 위젯 (블랙)

710
83
5486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7